남해군 답하마을, 특화개발사업 통해 마을 발전 '성큼'
남해군 답하마을, 특화개발사업 통해 마을 발전 '성큼'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22.12.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8억원 투입, 성공적 추진 중… 2023년 상반기 준공 목표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동남해지사(지사장 강현상)와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답하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고 29일 밝혔다.

답하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은 총 18억원을 투입, 어촌지역 주민 소득 및 기초생활 수준 향상,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주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2021년 1차로 ▲답하 마을회관 리모델링 ▲해안 산책로 조성 ▲마을 연결길 정비 사업을 완료했으며,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답하 체험센터 건립 ▲어린이 해양체험 공간 조성 등을 추진 중이다.

또한 지사와 남해군은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인 ‘체험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체험프로그램 개발 현장 포럼 개최 등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주민들을 대상으로 ▲바다해설사 기초교육 ▲제과제빵 기능사 위탁교육 ▲특산물 요리전문가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특히 특산물 요리전문가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물메기, 볼락 등을 이용한 답하마을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요리체험 전문가를 육성에 기여했다.

지사 관계자는 “주민들의 마을 발전 의지가 높아 주민 주도형 역량강화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었다”며 “사업 종료 후에도 마을 소득 증대 및 체험센터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