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위원회 위원장, 이종영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위촉
전기위원회 위원장, 이종영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위촉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22.11.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영 위원장 포함 5명의 비상임 위원 신규 위촉
이종영 전기위원회 위원장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정부는 28일(월)자로 이종영(李鍾永, 66세)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제8대 전기위원회 위원장(비상임)으로 위촉하는 등 전기위원회 비상임 위원 5명을 신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 5명은 이종영 중앙대 명예교수(위원장)를 비롯해 전력․에너지․법률․경제학계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3년(‘22.11.28 ~’25.11.27)이다.

전력은 김발호(金發鎬) 홍익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에너지는 유승훈(劉昇勳) 서울과학기술대 미래에너지융합학과 교수, 법률은 이선희(李宣憙)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경제는 최성호(崔成豪) 경기대 행정대학원 교수이다. 

이종영 신임 위원장은 환경부 중앙환경보전자문위원회 위원, 국회 입법지원 위원, 한국환경법학회 회장, 산업부 에너지정책전문위원회 위원장,산업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에너지·환경 분야에서 활발한 대외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이종영 신임 위원장은 금년초 창립한 한국에너지법학회 초대 회장을 맡고 있으며, 에너지법 전문서적인 '에너지법학'을 출간하는 등 에너지법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다.

'참고로, 전기위원회는 전력·법률·경제·소비자단체 등에 전문성을 갖춘 9명의 위원으로 구성(임기 3년)되어 있으며, 전기사업 등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및 전기사용자의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의 심의와 전기사업 등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