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2022 장관상 2관왕 달성 기념 이벤트
엔라이튼, 2022 장관상 2관왕 달성 기념 이벤트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2.11.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왕에 발전소 등록하면 정산대행 서비스 무료 진행… 상품권 증정 등 혜택 제공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대표 이영호)이 올해 장관상 2관왕 달성을 기념으로 발전왕에 발전소를 등록하면 3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발전왕 정산대행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라이튼은 최근 ‘2022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과 ‘2022 한국에너지 대상’에서 각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발전왕 정산대행 무료 프로모션은 모바일 재생에너지 자산 관리 서비스 앱 ‘발전왕’에 발전소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발전대금 정산 업무를 위한 발전왕 정산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해 주고 발전소 등록 횟수에 따라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발전왕 정산대행은 SMP(전력도매가격), REC(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정산금 조회와 세금계산서 발행, 부가가치세 신고 등 기존 번거로웠던 발전소의 회계 업무를 쉽고 편리하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SMP, REC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매달 각기 다른 정산 날짜를 별도로 챙기거나 여러 사이트에 계속 로그인할 필요 없이 각 세금계산서가 알아서 발행돼 발전소의 전력 판매 수익금을 자동으로 챙겨준다. 부가가치세 신고로 세금 신고도 알아서 진행해 줘 신고를 위한 세금 공제, 불공제 항목을 직접 분류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세금계산서 발행과 세금 신고 결과는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발전왕에 발전소를 등록할 때마다 1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무제한으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만약 본인 소유의 발전소 5곳을 등록했다면 5만원 상당의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전소 등록 및 더욱 자세한 프로모션 안내는 발전왕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엔라이튼의 IT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아 장관상 2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수상의 기쁨을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는 발전사업자 고객들과 함께 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마련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