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공공기관 협업 지역아동 놀이 교육 지원사업 진행
전력거래소, 공공기관 협업 지역아동 놀이 교육 지원사업 진행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22.11.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체험 및 친환경 놀이 교육 실시키트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11월 21일(월)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전남지역 아동복지시설인 강진자비원의 보육 아동들을 대상으로 ‘농업체험 및 친환경 놀이 교육’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력거래소를 비롯한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협업기관들이 각 기관의특색을 담아 지역 초등학생들의 농업에 대해 관심을 제고하고, 친환경 공감대를 조성하며 지역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이라는 지역주민 인권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참여기관들은 강진자비원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토마토 이론 및 체험놀이, 토마토 활용 간식 만들기, 텀블러 DIY 꾸미기, 환경보호 실천 및 인식 제고를 위한 인형극 영상 시청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였고, 전력거래소는 강진자비원에 필요한 식료품 및 생필품 등 2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을 활용하여 지원함으로써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자비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지원이 줄어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아이들을 위한 교육과 생활 물품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전력거래소 ESG경영팀 유 석 팀장은 “지역을 위한 ESG경영 실천 및 지역 아동의 놀 권리 보장 등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점이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