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제19회 계통보호 기술교류회' 개최
전력거래소, '제19회 계통보호 기술교류회' 개최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22.11.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통보호 신뢰도 향상 기술 정보 공유, 현안 사항 논의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지난 17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전력계통 보호분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계통보호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19회째를 맞은 이번 기술교류회에는 21개 발전회원사, 한국전력 및 보호계전기 제작사에서 80여명의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 최신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현안 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고장감축 및 고장예방 활동에 기여한 5개 회사에 공로상을 수여했다. 발전소 고장감축으로 계통안정운영에 기여한 한국남동발전, GS동해전력,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고장감축 공로상을, 민관 합동 발전소 기술지원 활동으로 발전소 고장예방에 기여한 ㈜파워토스, 이에스피㈜는 고장예방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번 기술교류회는 ‘변압기 지락차동 보호요소 알고리즘 개선사례’, ‘당진TP  765kV 인출선로 차단에 의한 SPS  동작사례’, ‘재생e 발전원의 송전계통 보호시스템 영향’ 등 실사례 중심의 6개 주제를 다루었으며, 참석자들로부터 기술적인 능력을 배가시키는 좋은 기회라는 호평을 얻었다.

이번 기술교류회를 개최한 전력거래소 주준영 계통운영처장은 “재생에너지 확대, 전력망 혼잡 증가, 사상 초유의 산불확산 등으로 광역정전 위험성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시스템 신뢰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계통보호 담당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변화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올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