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 정의로운 전환…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지속가능발전, 정의로운 전환…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 김규훈 기자
  • kghzang@energydaily.co.kr
  • 승인 2022.08.1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서 8월11일 개막… 지역화 방안 모색 및 적극적 이행 다짐

[에너지데일리 김규훈 기자]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충청남도, 보령시와 함께 8월11일부터 3일간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개최한다.

1999년 이래 24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정부, 기업, 시민단체 등 모든 주체가 참여,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운동을 확산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지속가능발전, 정의로운 전환'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와 기후위기로부터 우리 사회를 회복하고,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개막행사에 앞서, 환경부는 지속가능발전 우수 실천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2022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기관을 공개했다.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기관은 소모임·단체·기업·지자체 4개 부문을 대상으로 2개월간의 공모 및 심사를 거쳤다.

대통령상에는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로 '서천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선정됐다.

국무총리상에는 '우윳빛깔 종이팩 프로젝트'를 추진한 소모임 '쓰맘쓰맘'이 선정됐으며, 그 밖에 소모임, 단체, 기업, 지자체 등 8곳에서 환경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8월11일 오후에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유제철 환경부 차관,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이 참석, 지속가능발전의 지역화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이행을 다짐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이튿날에는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2022 지속가능발전 하계 학술대회'가 열린다. 셋째 날에는 보령 지역 생태 탐방이 이어진다.

유제철 환경부 차관은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민 개개인의 관심과 구체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방안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