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청정수소 대량 생산한다”
“한화임팩트, 청정수소 대량 생산한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2.07.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익머트리얼즈와 협약 체결… 2026년까지 대용량 수소 생산설비 구축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왼쪽)와 한정욱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사진 오른쪽)가 암모니아 기반 대규모 수소 생산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업화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참석했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왼쪽)와 한정욱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사진 오른쪽)가 암모니아 기반 대규모 수소 생산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업화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참석했다.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화임팩트(대표이사 김희철)가 청정수소 대량 생산에 나선다.

한화임팩트는 27일 친환경 암모니아 기술 개발을 통해 2026년까지 대용량 수소 생산설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무탄소 원료인 암모니아를 바탕으로 청정에너지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임팩트는 27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원익머트리얼즈와 암모니아 기반 대규모 수소 생산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업화 협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한화임팩트 김희철 대표와 원익머트리얼즈 한정욱 대표가 참석했다.

공동연구를 통해 한화임팩트는 암모니아 분해 기반 공정개발과 설비구축으로 청정수소 생산 상업화를, 원익머티리얼즈는 상용급 암모니아 분해 촉매 개발 및 공급을 맡는다. 양사는 암모니아 기반 청정수소의 대량 생산 방안을 모색해 대규모 수소 수요처를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수소 공급 사업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이사는 "한화임팩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가스터빈 기술과 암모니아 개질 수소 대량생산을 통해 탄소중립사회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욱 원익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원익머티리얼즈의 암모니아 분해 촉매 기술을 응용해 대용량 상용급 촉매 공급 사업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임팩트는 LNG가스터빈을 수소가스터빈으로 전환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국내 최초 수소혼소 발전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여러 곳에서 한화임팩트의 수소혼소 기술이 적용된 발전소가 상업 가동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