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 전략 논의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 전략 논의한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2.06.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 개최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오는 7월 6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에서는 데이터센터의 ESG 경영,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 방안이 논의된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전문가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미래 데이터센터의 전략을 논의하고 패널토의 및 고객 성공 사례 세션을 통해 인사이트를 전한다.

이번 행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시큐어파워 사업부 최성환 본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패널 토의, 고객 성공 사례, 슈나이더 일렉트릭 관계자의 세부 주제 발표가 마련돼 있다.

특히, 오전에 열리는 패널 토의는 한국 데이터센터 에너지효율 협회 송준화 사무국장이 좌장을 맡고 ‘데이터센터 지속가능성 구현을 위한 추진 전략’을 주제로 4명의 패널이 참석해 토론을 개최한다. 참석자는 한일엠이씨 사장 겸 한국설비기술협회 DC위원회 연창근 위원장과 데이터센터 PM 및 시행사 와이디씨홀딩스 주식회사 윤대중 대표, 데이터센터·코로케이션·상호접속 솔루션 공급업체 디지털 리얼티 김재원 지사장,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권지웅 본부장이다.

오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전문가들 전하는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제품 소개 세션이 진행된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가와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이노베이션 허브에서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IT인프라 운영 관리, 스마트 전력 설비, 엣지&모듈러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에서 국내 시장에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기획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