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무탄소ᆞ·저탄소 에너지 포트폴리오 개발 통해 미래 성장 추진하겠다”
SK이노베이션 “무탄소ᆞ·저탄소 에너지 포트폴리오 개발 통해 미래 성장 추진하겠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2.06.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 부회장 “전동화·재활용 등에 초점 맞춰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 추진”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친환경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의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친환경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의지를 소개하고 있다.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무탄소ᆞ·저탄소 에너지, 순환경제 중심 포트폴리오’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개최된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차별적 기술 기반의 무탄소·저탄소 에너지, 순환경제 중심 친환경 포트폴리오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을 추진하겠다“며 “전기가 에너지의 핵심이 되는 전동화, 폐기물·소재의 재활용 등에 초점을 맞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전 세계 에너지는 기후위기에 맞서 탄소중립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무탄소·저탄소 에너지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폐기물을 줄여 오염을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는 순환경제 또한 변화의 핵심”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SK온(배터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배터리 분리막) 그리고 SK어스온(자원개발/CCS) 등 미래 유망 사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해 사업 전문 자회사로 경쟁력을 확보해왔으며 에너지 믹스 변화에 맞춰 추가적인 성장 방향성을 검토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전동화, 폐기물·소재 재활용 분야와 관련해 자체 보유 기술에 더해 각 분야 글로벌 선도 및 유망 기업 지분투자 또는 기술·사업 협력으로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 환경과학기술원의 R&D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로 추진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달 SK㈜와 함께 차세대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업인 미국 테라파워와 포괄적 사업 협력을 맺은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테라파워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게이츠가 지난 2008년 설립한 원전 업계의 혁신 기업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같은 사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김 부회장은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전동화 영역에서는 원자력(SMR), 전기차 배터리 및 소재 등 다양한 차세대 성장 분야에 주목하고 있다”며 “폐배터리 재활용, 폐자원 활용 등 순환경제 영역에서의 신규 성장동력 발굴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